중국 경기 부약책이 USDT 크립토와 중국 증시에 주는 영향 요약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를 측정하는 가장 좋은 지표 중 하나는 일부 중국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에서 벗어나 급등하는 국내 주식 시장으로 돌아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중국이 2021년에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본토 주민들이 계속해서 해외 계좌와 거래소를 이용하여 디지털 통화를 사고팔고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자본 통제를 피하고 자산을 해외로 이동시키기 위함입니다.
블록체인 데이터 회사 Kaiko의 수석 연구 분석가 데시슬라바 오베르트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암호화폐인 테더의 USDT 스테이블코인이 9월 말부터 달러 대비 할인된 가격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의 출현은 중국 중앙은행이 악화되는 경제 전망을 막기 위해 설계한 일련의 완화 조치와 일치 했으며, 이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은 일반적으로 달러와 같은 자산에 1대1로 고정된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입니다. 이들은 거래를 수행하고 비트코인과 같은 토큰에서 자주 보이는 변동성이 큰 가격 변동으로부터 피난처 역할을 합니다.
홍콩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Hashkey의 CEO 리비오 웡은 "트레이더들이 법정화폐로 다시 교환하려고 서두른다면, 그들이 중국 주식을 공황 매수하고 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aiko의 오베르트는 금지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소에 USDT/중국 위안화 거래 쌍이 없기 때문에 달러가 활동을 측정하는 사실상의 기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약간의 할인은 달러에 대한 수요가 더 많고 테더 매도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중국 투자자들로부터 얼마나 많은 USDT 매도 압력이 있었는지 거래소에서 측정하기는 어렵지만, 다른 플랫폼에서는 더 명확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바이낸스의 P2P 마켓플레이스를 보면 중국 위안화 판매자들이 USDT에 대해 위안화당 6.78-6.98 범위의 장외 가격 견적을 제시하고 있는 반면, 전통적인 통화 시장에서 역외 위안화는 달러당 7.07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디지털 자산 투자 회사 Amber Group의 매니징 파트너 아나벨 황은 "국내 A주 거래에 대한 수요와의 상관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부 중개 회사들이 최근 중국의 황금 주간 휴일 동안에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영업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MNNC Group의 뉴욕 기반 비즈니스 개발 및 전략 책임자인 로라 비디엘라 델 블랑코에 따르면, 이러한 수요는 소매 투자자들에 의해서만 주도되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의 일부 기관 투자자들은 중국 주식에 대한 배분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종합 지수는 9월 23일부터 30일(중국 시장이 휴일로 폐장하기 전날)까지 21% 급등했습니다. 월요일 거래가 재개되자 지수는 다시 8% 급등했습니다.
비디엘라 델 블랑코는 "이들은 주로 시장에 익숙하고 디지털 자산 외에도 여러 전략을 가진 아시아의 자금 배분자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회사 Chainalysis Inc.의 추정치에 따르면, 중국의 장외 중개인들이 올해 "전례 없는" 자금 유입을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금지에도 불구하고 중국 투자자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강한 수요를 보여주는 신호입니다.